▒ TET 교사역할훈련 ▒


홈으로
 GTI코리아 TET STET YET 기타직무연수 강사양성 워크샵일정 출간도서 게시판
교사역할훈련 학교관리자리더십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프로그램
▒ TET 교사역할훈련 ▒
 
 
  교사역할훈련(TET)
   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TET
   유치원 교사를 위한 TET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TET
   학생의 분노 관리를 위한 TET
   연구년 교사 TET 전문가 과정
 
  교사역할훈련 심화과정(TET.II)
   교사역할훈련II
 
  신규임용교사 과정
   신규임용교사를 위한 관계증진과 의사소통 기술과정
 
  교사역할훈련 강사양성과정
   TET트레이너 양성과정(TTT)
 
  교사역할훈련 특강
   TET 특강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역할훈련 과정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한 교사역할훈련 (T.E.T.)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급을 세우기 위한 여러 가지 기술을 익힐 수 있다.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 사이에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사 소통할 수 있다.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관련 학생과 학부모 상담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 시, 관련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다.
학교폭력 사안 발생시, 원활한 학생 및 학부모 상담 및 사후 조치가 가능하다.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한 교사역할훈련과 교사의 긍정적인 변화
▶ 1일차
일차 세션 세션의 내용 Skill 학교폭력에의
적용
학교폭력에의
적용 세부기술
1일 Session 1 학교폭력과 T.E.T. 워크숍 오리엔테이션 외
Skill 1~Skill 2은 진단도구
Skill 1
Skill 2
학교폭력의 종류
대응 매뉴얼 일반
학교폭력의 원인 규명 외
Session 2 학생에게 영향력 있는 교사 외
Skill 3 만으로도 학생을 충분히 도울 수 있다.
Skill 3 학교폭력 사안 발생시
학생/학부모 상담 기술
학교폭력 사안 접수 및 조사 단계와 TET활용 외
상세내용은 GTI코리아 본사(02-6479-8114)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2일차
일차 세션 세션의 내용 Skill 학교폭력에의
적용
학교폭력에의
적용 세부기술
2일 Session 3 학생의 문제를 노출하게 하는 방법 외
Skill 4는 학생의 자발성과 동기부여를 향상시킨다.
Skill 4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 학생지도
평화로운 학급 만들기
학생의 관계 형성 기술
자기 표현 기술과 폭력예방 방법
상대에게 자신의 상황을 알리는 방법
갈등을 예방하는 방법
상대방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심 지도방법
Session 4 학생 때문에 교사가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는 방법 외
Skill 5는 교사를 위한 새로운 문제 해결의 도구이다.
Skill 5 학교폭력 가해 학생 훈육
상세내용은 GTI코리아 본사(02-6479-8114)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3일차
일차 세션 세션의 내용 Skill 학교폭력에의
적용
학교폭력에의
적용 세부기술
2일 Session 5 학생의 욕구와 교사의 욕구를 정확히 알면 갈등이 줄어든다. 외
Skill 1~ Skill 6의 통합을 통한 효과적인 문제해결스킬.
Skill 6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학교폭력 사안 사후 처리 1회성 처벌이 아닌 재발 방지를 위하여 가-피해 학생과 학부모의 욕구를 파악하고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해결방법을 찾는 방법을 안다.
Session 6 가치관 충돌로 갈등하면 서로에게 상처가 된다. 외
Skill 1~ Skill 7의 통합을 통한 가치관 문제해결
Skill 7
상세내용은 GTI코리아 본사(02-6479-8114)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TET 교사역할훈련 ▒
인사말     교육신청하기    게시판
대표자 : 이도영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11길 25(문정동) H비즈니스파크 A-1313
TEL) 02-6479-8114 | FAX) 02-6479-8116 | E-mail) tet@tet.or.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홍보담당
www.tet.or.kr | Copyright ⒞ 2016 GTI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