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T 교사역할훈련 ▒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GTI코리아 TET STET YET 기타직무연수 강사양성 워크샵일정 출간도서 게시판
교사역할훈련 학교관리자리더십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프로그램
▒ TET 교사역할훈련 ▒
 
 
학교장 리더십 과정
   학교장(감) 리더십훈련 과정(STET)
   학교장의 현장리더십과정(PLT)
   학교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액션러닝 과정(ALT)
   학교장 융합 리더십
 
  교사역할훈련 강사양성과정
   STET트레이너 양성과정(TTT)
 
 
 
 
 

 

학교장 리더십 과정

 



교장에게 중요한 리더십 18가지


1. 위대한 교장은 학교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사람이지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것을 결코 잊지 않는다.
2. 위대한 교장은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있다.
3. 위대한 교장은 자신의 성과와 학교의 모든 면을 책임진다.
4. 위대한 교장은 학교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모든 사람들을 존경심을 갖고 대하며, 특히 칭찬의 힘을 믿는다.
5. 위대한 교장은 항상 부정적인 것은 여과하고 긍정적인 태도는 공유한다.
6. 위대한 교장은 교사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계획적으로 활용한다.
7. 위대한 교장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최상의 교사를 고용하고 관계를 유지한다.
8. 위대한 교장은 변화의 원동력을 이해하고 있다.
9. 위대한 교장은 표준 시험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보고, 학생들의 학습과 관련된 실질적인 문제에 초점을 둔다.
10. 위대한 교장은 신념보다 행동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 순간을 알고 있다.
11. 위대한 교장은 학생들, 교사들, 학교에 충성을 다한다. 이들은 학생들과 학교에 대한 충성이 교장에 대한 충성보다 우선시되기를 바란다.
12. 위대한 교장은 의사 결정을 내리거나 변화를 추구하기 전에 핵심적인 질문을 한다: 가장 우수한 교사들은 결정과 변화를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13. 위대한 교장은 자신들이 내리는 의사결정으로 인해 가장 편해지는 사람이 누구이며 가장 불편해지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지속적으로 스스로에게 묻는다. 위대한 교장은 모든 사람들이 잘하고 있는 것처럼 상대방을 대한다.
14. 위대한 교장은 성취도가 높은 사람들을 이해하며, 가장 우수한 교사들의 니즈에 대해 민감하고, 이들의 니즈를 귀중한 자원으로 활용한다.
15. 위대한 교장은 관심을 갖는 일을 멋있게 보이도록 한다. 이들은 행동과 신념이 감정과 연결되어 있음을 알고 있으며, 감정의 힘이 변화를 일으킨다는 것도 알고 있다.
16. 위대한 교장은 인간관계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함으로써 개인적인 상처를 피하고, 손상이 발생했다면 이를 교정한다.
17. 위대한 교장은 부정적이고 역량이 떨어지는 교직원들을 개선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조치를 취한다.
18. 위대한 교장은 학년 초에 명확한 기대치를 설정하고, 한 해 동안 이를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 TET 교사역할훈련 ▒
인사말     교육신청하기    게시판
대표자 : 이도영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가산동) 대성디폴리스 A1303
TEL) 02-861-8114 | FAX) 02-861-8116 | E-mail) tet@tet.or.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홍보담당
www.tet.or.kr | Copyright ⒞ 2016 GTI Korea All rights reserved.